컨텐츠상세보기

뇌를 깨우는 아침 공부의 기적 : 등교 전 1시간에 주목하라!
뇌를 깨우는 아침 공부의 기적 : 등교 전 1시간에 주목하라!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민주 저
  • 출판사한빛라이프
  • 출판일2024-01-15
  • 등록일2024-03-11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초3부터 고3까지 이어지는 아침 공부 루틴,
좋은 습관이 한 아이의 인생을 바꾼다!

* 『66일 자존감 대화법』 김종원 작가 추천!
* 유튜브 [어디든학교] 하유정 선생님 추천


2024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유일하게 만점을 받은 수험생은 자신의 공부 비결로 ‘아침 공부’를 꼽았다.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데 초점을 맞추어 아침 공부를 습관화했다고 말한다. 유튜브 [미쉘TV]의 교육 크리에이터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 역시 아침 시간의 힘을 믿고, 아침 공부를 루틴화했다. 저자가 말하는 아침 공부는 학교 성적을 올리거나 선행을 위한 것이 아니라, 나를 위해 공부해야 함을 스스로 깨닫고, 올바른 생활 태도를 잡는 것이다.

저자는 약 4년간 아이들과 아침 공부를 하면서 느낀 크고 작은 깨달음을 한 권의 책에 담았다. 1장 미라클 모닝을 한 배경, 2장 가족과 함께 아침 활동을 아침 공부로 진행하는 과정, 3장 아침 공부를 위한 환경 설정, 4장 아이주도 5단계 아침 공부 루틴 만들기로 구성되어 있다. 아이에게 좋은 아침 습관을 알려주고 싶거나 아침 공부가 매끄럽지 않아 걱정이라면, 이 책을 읽어볼 것을 권한다.

저자소개

미국에서 중·고등학교를 다녔고, 보스턴 대학교에서 컴퓨터 사이언스를 전공했습니다. 미국의 교육 문화와 한국 교육 시스템의 장점을 융합한 방식으로 두 자녀를 교육하며 터득한 노하우와 독자적인 교육 철학을 학부모들과 공유하고 싶어서, 유튜브 〈미쉘TV〉, 네이버 카페 〈미자모〉, 각종 엄마표 영어 공부 모임과 독서 모임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첫째 아이가 초등학교 3학년이 될 때부터 함께한 아침 공부의 장점을 몸으로 느끼고, 약 4년간 시행착오를 겪으며 경험한 내용을 한 권의 책에 담았습니다. 아이는 아침 시간을 십분 활용하여 부모와 이야기하고, 공부를 하고, 읽고 싶었던 책을 읽었고, 가족은 여유로운 아침 시간을 맞이할 수 있었습니다. 등교 전 1시간이 차곡차곡 쌓이면서 스스로 공부하는 이로 성장했습니다. 모든 가정의 아침 풍경이 바뀌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책을 썼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초등 영어책 읽기의 기적》과 《신비한 파닉스》, 《신비한 사이트 워드》가 있습니다.

유튜브 @michelle_mijamo
인스타그램 @michelle_mijamo
네이버카페 미자모(미쉘과 함께하는 자녀교육 모임)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