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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일 숙면 : 못 자는 이유부터 잘 자는 방법까지
매일 숙면 : 못 자는 이유부터 잘 자는 방법까지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주은연 저
  • 출판사유노라이프
  • 출판일2024-02-21
  • 등록일2024-05-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건강한 잠’을 통해 몸과 마음의 건강을 유지하고, 
삶의 활력을 얻을 수 있다!
EBS〈명의〉, KBS〈생로병사의 비밀〉 출연, 
최고의 수면 의사가 알려 주는 잠에 대한 모든 것


결정하거나 판단하기가 어렵고 실수가 잦아졌다.
에너지가 없어 무기력함을 자주 느낀다.
감정 기복이 심해지면서 짜증을 자주 낸다.
알람을 들어도 바로 일어나기 힘들다.

이 모든 현상의 원인은 ‘잠’에 있다. 수면 시간이 부족하면 사고 체계가 느려지고, 집중력과 기억력이 떨어진다. 또한 정신 건강과 면역력에 문제가 생기는 등 우리 몸 거의 모든 기능에 나쁜 영향을 준다. 이렇듯 잠은 우리 인생과 건강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중요한 과정이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 3분의 1이 인생에서 한 번쯤 또는 지금 수면 문제 때문에 힘들어한다. 우리는 왜 점점 더 잠들지 못하며, 어떻게 해야 잘 잘 수 있을까? 

『매일 숙면』은 20여 년 동안 2만 명 이상의 수면장애 환자들을 치료한 저자의 경험을 녹여낸 책이다. 불면증, 수면호흡장애, 렘수면 행동장애, 하지불안증후군 등 우리가 잠들지 못하는 이유부터 잘 자는 방법까지 책 한 권에 모두 모았다. 다양한 자료와 실제 환자 사례를 활용하여 생애주기별 수면 특징까지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저자는 우리에게 필요한 잠은 ‘건강한 잠’이라고 이야기한다. 연령에 따라, 성별에 따라, 주변 환경에 따라 나에게 필요한 잠은 다르다. 우리가 원하는 ‘한 번도 깨지 않고 푹 자는 잠’은 10대 중반이 지나서부터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잠에 대한 과도한 기대를 줄이고 나만의 수면 루틴을 만드는 것, 이것이 저자가 말하는 건강한 잠을 자는 비결이다. 

건강한 잠을 자는 것은 마라톤 경기와도 같다. 매일 달리다 보면 5분, 10분 더 달릴 수 있는 마라톤처럼 꾸준한 관리를 통해 매일 좋은 잠, 건강한 잠을 잘 수 있다. 저자는 잠 못 드는 밤 때문에 고생하는 모든 사람을 위해 규칙적인 수면 습관부터 실천할 것을 제안한다. 평소 잠들기 어려워 고민하는 사람, 부족한 수면 시간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받는 사람, 나에게 딱 맞는 수면 처방을 받고 싶은 사람에게 이 책이 해답을 줄 것이다. 

저자소개

이화여자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했으며 같은 대학원에서 석사 학위와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 삼성서울병원 수면장애클리닉 전문의이자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신경과 교수이며 미국수면학회 정회원이자 대한수면연구학회 편집이사, 대한수면학회 국제이사직을 맡고 있다. 공저서로 《코골이 및 수면무호흡증의 구강장치 치료》, 《증례로 배우는 수면장애》, 공역서로 《수면장애를 극복하는 법》이 있다.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