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김미경 저
  • 출판사미다스북스(리틀미다스)
  • 출판일2024-02-20
  • 등록일2024-05-24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 아이 미래를 바꾸는 열쇠는 우뇌 교육에 있다!” 
대한민국 교육의 판도를 뒤집다!

“대한민국 교육은 김미경의 우뇌 교육 혁명 전후로 나뉜다!”

쉽게, 그리고 선명하게 
아이가 바뀐다! 

우뇌 교육 전문가 김미경이 알려주는 
우뇌 교육의 모든 것!

이 책은 우뇌 교육 전문가인 저자 김미경이 자신의 인생과 커리어 속에서 깨달은 우뇌 교육의 핵심을 담고 있다. 저자가 말하는 우뇌 교육은 간단하다. 아이들이 만나게 될 세상에 대한 준비 운동이며 미리보기다. 지금까지의 좌뇌적 사고에서 우뇌적 사고로 전환하기 위한 방법과 방향을 제시하는 책이다. 지금 가지고 있는 육아에 대한 모든 고민의 해답이 되어 줄 것이다. 

저자는 대한민국 교육의 키는 ‘부모’가 쥐고 있다고 믿는다. 얼마나 많이 외우느냐, 얼마나 빨리 외우느냐가 ‘천재’로 통하던 좌뇌 시대는 이제 갔다. 기억과 저장은 이제 기계가 대체하고, 창의와 융합을 갖춘 인재가 필요한 우뇌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우뇌가 주인이 되는 대한민국이 되기를 바란다. 대한민국에 우뇌 교육 혁명의 새바람이 불기를 바란다. 

저자소개

(사) 국제문화교육협회 부모교육 중앙지부 소장
(사) 출산장려운동연합 부회장
     우뇌 독서 코치 
     가족코칭 지도사
     비전, 라이프 코치 
     다중지능상담 전문가
     영재교육전문가
     스피치리더십 강사 
     우뇌 전도사 

저자는 우뇌 교육의 실험자이며 실천가이며 증인이다. 우뇌가 저자를 살렸다. 남편 사후 아빠를 잃은 5살 아이와 절망에 빠져 있을 때, ‘우뇌’로 세상을 보지 않았다면 지금의 저자는 없었다. 유치원 구석에서 웅크리고 나오지 않으려 했던 아이를 ‘우뇌’로 보지 않았다면 아이가 스스로 세상에 나오기까지 믿어줄 용기를 갖지 못했으리라 말한다.

말이 너무 없어 ‘밥 먹을 때는 입을 벌리냐’는 핀잔을 듣고 자랄 정도로 소심했다. 그러나 남편 사후 딸에게 당당한 엄마가 되고 싶다는 일념으로 소심한 성격을 극복하고 ‘잘난 척하는 스피치 강사’가 되었다. 30년을 몸담은 회사에서는 상무이사로, 사회에서는 현장 교육 전문가, 우뇌 교육 혁명의 증인으로 살고 있다. 현실적인 좌뇌는 늘 주제 파악하고 현명해지라고 충고했지만 꿈의 뇌, 우뇌는 당장 보이지 않아도 이미 존재하는 미래를 향한 나침판이 되어 주었다. 지금은 꿈이 현실이 되는 기적을 만들며 우뇌 전도사로 지속성장 중이다. 

모든 것을 해결할 만능 키가 우뇌다. 예측불허의 미래에 우리 아이들을 더 행복하게 할 새로운 산소는 우뇌다. 내 아이가 느려서 걱정된다면, 내 아이가 세상과 눈을 맞추지 못하고 두려워한다면, 내 아이가 산만해서 잠시도 가만히 있지 못한다면, 내 아이가 탁월한 영재나 천재가 되기를 바란다면, 내 아이가 자율적이고 독립적인 힘을 갖기를 바란다면, 내 아이가 창의 인재가 되기를 바란다면, 부모 역할이 쉽고 행복한 놀이터가 되기를 원한다면 우뇌 교육이다. 

부모는 아이를 믿는 용기를 가지고, 아이는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함께 행복을 찾는 교육이다. 우뇌 교육 혁명은 단순히 지식을 축적하는 기술이 아니라 그 무엇이라도 담을 그릇을 만드는 것이다. 잠자는 우뇌를 깨우는 부모가 되기를 희망하는 저자의 간절한 바람을 이 한 권의 책에 담았다.

“아이 키우기가 가장 쉬웠어요!”라는 즐거운 탄성이 가득할 대한민국 부모들을 위한 희망이 되고자 한다. 우뇌 전도사로 살아가는 저자는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이름은 ‘부모’이기에, 다시 태어나도 엄마가 되고 싶다고 말한다. 

인스타그램?@gimmigyeong1357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