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자세교정을 위한 단계별 운동 처방
자세교정을 위한 단계별 운동 처방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문양규 저
  • 출판사더밸런스코리아
  • 출판일2023-05-23
  • 등록일2023-10-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2, 누적예약 0

책소개

이 책은 저자가 39년 동안 해왔던 태권도와 저자의 다양한 경험, 그리고 지도법을 쉽게 설명한 것이 장점이다. 또 자신의 ‘척추건강’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쉽고, 안전하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운동프로그램과 방법을 제공하였다.

목차

저자 소개
들어가는글
첫 번째, ‘몸의 이해’
1. 100세 건강 시대, 신체의 바른 균형과 근육 강화는 필수다.
2. 나의 척추 건강은? (나를 알자)
3. 몸의 성능을 높이기 위해서는 기술자가 되어야 한다.
4. 디스크가 손상되는 이유?
5. 허리 디스크를 보호하려면
6. 허리 디스크 손상과 통증 발생
7. 허리통증의 원인을 정확하게 알자.
8. 허리통증은 일생을 통해 진행되는 현상이다.
9. 디스크성 통증, 어디서부터 문제일까?
10. 디스크성 통증이 올 때 근육이 뭉치는 이유는?
11. 소리치는 자는 범인이 아니다.
12. 탈출된 디스크는 어떻게 될까?
13. 탈출된 디스크가 왜 줄어들까?
14. 탈출된 디스크 물질이 줄어드는 시간은 얼마만큼 걸릴까?
15. 보존적 치료 방법 중, 운동 방법은?
16. 디스크 탈출의 근본적인 문제와 치료
17. 근막의 통증
18. 근육통
19. 좋은 자세 / 좋은 운동은?
20. 통증이 있는 사람들의 대표적인 행동 패턴은?
21. 몸의 중심선에서 보상작용은?
두 번째, 자세교정을 위한 ‘몸의 안정화’
1. 바른자세의 이해(Understanding of Correct Posture)
2. 정적 부정렬(Static Malalignments)
3. 동적 부정렬(Dynamic Malalignment)
4. 자세와 통증 조절(Posture & Pain Control)
5. 근육의 움직임
6. 몸속을 ‘시각화’하자
7. 해부학적 근육통증 컨디셔닝
세 번째, '몸(바른 자세)' 만들기
1. 기본자세(Standard Posture)
2. 이상적인 자세(The Ideal Posture)
3. 정적 자세 평가(Static Posture Assessment)
4. 운동처방 적용
5. 부위별 운동처방 방법
6. 특화운동
네 번째, ‘리얼 척추운동
1. 이 책은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지켜주는  퍼스널 트레이너이다.
2. 서약서 작성하기
3. 이 책은 완벽한 퍼스널 트레이너다.
4. 자신의 운동프로그램을 위해 트레이닝의 원리 5가지를 염두에 두자.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