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노화의 재설계
노화의 재설계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모건 레빈 저/이한음 역
  • 출판사위즈덤하우스
  • 출판일2023-05-18
  • 등록일2023-10-26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 누적예약 0

책소개

예일대학교 의대에서 찾아낸 신체나이 측정과 노화 재설계 방법

우리는 누구나 늙는다. 즉 노화 자체는 필연적이라는 말이다. 하지만 우리가 늙는 방식까지 정해져 있지는 않다. 예일대학교 의대에서 노화를 연구해온 모건 레빈 박사는 우리가 노화의 어떤 경로에 있고 얼마의 속도로 가고 있는지를 알 때 늙는 방식을 재설계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즉 자신의 현재 상태를 객관적으로 정확하게 측정할 때 자신에게 딱 맞는 재설계가 가능하다는 것이다. 레빈 박사는 노화에 대한 객관화 방안 연구를 통해 찾아낸 ‘신체나이’를 바탕으로 노화에 대한 접근방식과 이에 대응하는 방법을 새롭게 제시한다. 더 건강하게 오래 사는 첫 단계이자 노화를 생각하는 방식 자체를 완전히 바꿀 ‘재설계 전략’을 알려준다
.
모건 레빈 박사는 이 책 『노화의 재설계』가 미국에서 출간된 이후 제프 베이조스, 유리 밀너 등이 30억 달러 투자한 알토스랩(Altos Lab) 창립 수석 연구원으로 자리를 바꿨다. 알토스랩에는 노화 관련 연구로 노벨상을 받은 4명의 노벨상 수상자가 함께하고 있으며, 레빈 박사는 그곳에서 노화를 늦추거나 되돌리기 위한 신체나이 측정법의 개발을 계속하고, 후성유전학적 시계에 대해서도 연구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책은 알토스랩 연구의 시발점이라고도 할 수 있다.

저자소개

예일대학교 의과대학의 병리학 교수로 재직하며 예일대학교 생체시스템노화연구소(the Aging in Living Systems Lab at Yale University)를 이끌었다. 미국에서 이 책을 출간한 이후, 유리 밀너와 제프 베이조스 등이 30억 달러를 투자한 새로운 노화 방지 생명공학 스타트업 알토스랩(Altos Labs)의 창립 수석 연구원으로 합류해 생물학적 노화를 연구 중이다. 특히 생물정보학을 활용하여 노화 과정을 정량화하고 생활 방식과 약물이 노화 속도를 어떻게 바꾸고 우리 몸을 재설계할 수 있는지를 연구하고 있다. 노화와 장수 분야를 이끄는 연구자로서 CNN, 〈가디언〉, 〈타임〉, 〈뉴스위크〉, 〈허핑턴포스트〉, BBC 등의 미디어에서도 자주 볼 수 있다. 넷플릭스의 유명 다큐멘터리 〈귀네스 팰트로의 웰빙 실험실〉 중 ‘세월을 이긴다’ 편에 나와 출연자들의 식이요법 실험에 따른 신체나이 변화를 측정한 것이 미국에서 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목차

1부 노화와 나이

1장 주름 너머: 건강과 노화의 연결 고리
2장 진짜 나이를 추적하는 이유
3장 생물학적 노화란 무엇일까?
4장 신체나이를 측정하는 방법
5장 맞춤 노화라는 미래

2부 노화를 재설계하는 방법

6장 덜 먹기
7장 장수 식사법
8장 운동과 노화
9장 휴식과 이완
10장 자신에게‘딱 맞는’것을 찾아서 

덧붙이는 말
옮긴이의 말
주석

한줄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