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우주전쟁
우주전쟁
  • 평점평점점평가없음
  • 저자허버트 조지 웰스 저/임종기 역
  • 출판사책세상
  • 출판일2023-04-05
  • 등록일2023-10-26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0, 누적예약 0

책소개

『타임머신』, 『모로 박사의 섬』, 『투명인간』 등으로 SF소설의 선구자이자 문명비평가로 유명한 허버트 조지 웰스의 대표작이다. 120년 전 작품이라곤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외계인, 진화, 인류 멸종 가능성 같은 미래 요소와 핵전쟁과 레이저 광선, 로봇의 등장을 예견하여 여전히 공상과학 소설과 영화의 원형이 되고 있다. 스탠리 큐브릭의 영화 〈2001 스페이스 오디세이〉 원작자인 SF작가 아서 클라크는 “19세기 말 출간 당시보다 오히려 요즘에 더 시의성 있다”고 호평했다.

시공을 초월하는 생명력으로 끊임없이 재평가되는 『우주전쟁』은 1950년대 SF영화의 전성기를 연 조지 펄과 바이런 해스킨 감독에 의해 같은 제목으로 영화화됐다. 스티븐 스필버그의 〈E.T.〉에 영감을 준 것으로도 유명하며, 후에 스필버그가 현대를 배경으로 다시 영화화했다. 2005년 최고의 흥행작이 된 〈우주전쟁〉은 관객수 322만 명을 기록하며 원작 또한 주목받았다. 

타사에서 소개한 『우주전쟁』은 원작의 많은 부분을 수정하거나 축약했지만, 책세상은 웰스 사상의 진면목을 전달하기 위해 완역은 물론 원작의 분위기를 그대로 살렸다. 장르소설 시리즈 [패닉룸]은 세계적인 SF/판타지/스릴러/미스터리/추리 소설 중에서도 작가의 개성과 사상이 담긴 작품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저자소개

과학 소설(SF)로 유명한 영국의 소설가이자 문명 비평가이다. ‘타임머신’이라는 단어를 처음 사용한 작가로, 과학 소설의 창시자 중 한 명으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역사, 정치, 사회에 대한 여러 장르에도 다양한 작품을 남겼다. 

1866년 영국 켄트주에서 태어났다. 부모의 이혼과 아버지의 파산으로 학업을 그만두고 포목점과 약국의 수습 점원으로 일하며 생계를 꾸렸다. 미드허스트 문법학교의 보조 교사로 채용된 데 이어 사우스켄싱턴 과학사범학교에 국비 장학생으로 입학하며 뒤늦게 학업에 정진하지만 생물학과 동물학 외의 다른 과목에는 흥미를 느끼지 못해 과정 도중 학교를 떠난다. 이후 다시 공부를 시작해 런던대학을 졸업한 후 유니버시티 코레스폰던스 칼리지에서 생물학 강사로 재직하면서 글을 쓰기 시작한다.

학창 시절 『사이언스 스쿨 저널』에 연재한 단편소설 「크로닉 아르고 호」를 퇴고하여 『타임머신』으로 출간하였다. 『타임머신』의 큰 성공 이후 『모로 박사의 섬』, 『투명 인간』, 『우주 전쟁』, 『세계사 대계』 등을 연이어 발표하며 ‘SF의 창시자’로 자리매김하였다. 이와 동시에 정치학과 사회문제 분야까지 두루 아우르는 글을 저술했으며 당대 최고의 지식인 중 한 사람으로 꼽혔다. 다양한 주제와 장르를 다룬 200여 권에 달하는 저서를 남겼다.

목차

1부 화성인의 침공

전쟁 전야
유성
호셀 들판에서
원통형 물체의 문이 열리다
열광선
초브엄 도로에서 벌어진 레이저 광선 사건
귀환
금요일 밤
전쟁 시작
폭풍 속에서
창가에서
웨이브릿지와 셰퍼턴이 파괴되다
목사와 우연히 마주치다
런던에서
서리에서 일어난 사건
런던 탈출
선더 차일드

2부 정복당한 지구

발길 아래
폐허가 된 집에서 본 전망
감금의 나날들
목사의 죽음
적막
보름간의 사건
푸트니 힐의 인간
죽음의 도시 런던
폐허
에필로그

옮긴이의 말│ 비관과 낙관이 교차하는 우주적 유토피아

한줄 서평